promise
Promise 객체는 비동기 작업이 맞이할 미래의 완료 또는 실패와 그 결과 값을 나타냅니다.
비동기는 주로 두 개 이상의 객체나 이벤트가 동시에 존재하지 않거나 발생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Promise는 프로미스가 생성된 시점에는 알려지지 않았을 수도 있는 값을 위한 대리자로, 비동기 연산이 종료된 이후에 결과 값과 실패 사유를 처리하기 위한 처리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프로미스를 사용하면 비동기 메서드에서 마치 동기 메서드처럼 값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종 결과를 반환하는 것이 아니고, 미래의 어떤 시점에 결과를 제공하겠다는 '약속'(프로미스)을 반환합니다.
Promise는 다음 중 하나의 상태를 가집니다.
- 대기(pending): 이행하지도, 거부하지도 않은 초기 상태.
- 이행(fulfilled): 연산이 성공적으로 완료됨.
- 거부(rejected): 연산이 실패함.
대기 중인 프로미스는 값과 함께 이행할 수도, 어떤 이유(오류)로 인해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이행이나 거부될 때, 프로미스의 then 메서드에 의해 대기열(큐)에 추가된 처리기들이 호출됩니다. 이미 이행했거나 거부된 프로미스에 처리기를 연결해도 호출되므로, 비동기 연산과 처리기 연결 사이에 경합 조건은 없습니다.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JavaScript/Reference/Global_Objects/Promise
Promise - JavaScript | MDN
Promise 객체는 비동기 작업이 맞이할 미래의 완료 또는 실패와 그 결과 값을 나타냅니다.
developer.mozilla.org
Axios
- Axios는 브라우저, Node.js를 위한 Promise API를 활용하는 HTTP 비동기 통신 라이브러리입니다.
- 쉽게 말해서 백엔드랑 프론트엔드랑 통신을 쉽게하기 위해 Ajax와 더불어 사용합니다